2020.12.03 星期四
최근소식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동북혁명력사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작성일 : 20-08-25 14:38
[지부활동소식] 력사의 땅 길림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981   추천 : 0  

조국해방 75돐을 뜻깊게 맞이하고 추억의 송화강을 거슬러  걸으며 새삼스레 떠오르는 10년전 감격스러운 그날! 
   그날은 중국 길림성 길림시에 자리잡고 있는 길림육문중학교에 영광이 안긴 날입니다.  


   이름없던 이 학교가 자리잡은 이곳이 언제부터 조중인민이 모르는 사람 없고 세계가 다 아는 력사의 땅으로 알려지게 된데는 잊지못할 사연이 있습니다.  


   일제침략으로 조선민족의 운명이 칠성판우에 놓여있던 암담한 시기 길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육문중학교에서 공부하시며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애국애족의 웅심을 지니시고 길림약왕묘에서 정력적인 지하혁명활동을 벌리시던 곳이며  조선의 열혈청년들에게 혁명의 씨앗을 뿌려주므로써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절대적인 의의를 가지는 력사의 땅입니다.


   갈 길몰라 헤메이던 우리민족에게 민족재생의 불씨, 혁명의 씨앗을 심어주신 어버이 수령님의 발자취가 력력히 새겨진 길림땅! 


   그 불씨, 씨앗을 안고 조선의 열혈청년들은 만주땅과 조국의 방방곡곡에서 조국해방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으며 그 불길이 삼천리강토에 퍼지면서 일제의 식민지 통치를 끝장내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였으니  민족해방, 조국해방의 불씨를 심어준 길림은 우리 조국 력사에 지울수없는 영광의 도시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러한 력사의 땅, 영광의 도시에  2010년 8월 26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찾아오시여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업적이 아로새겨져있는 길림육문중학교에 력사적인 친필을 남겨주시였으니 또한 이것은 길림과 더불어 길림땅에서 살고 사업하는 길림지구협회  일군들과 전체 성원들 모두가 받아안은 또 하나의 영광이고 긍지입니다.  


  《조중친선의 상징이며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길림육문중학교가 훌륭한 일군들을 더 많이 키우기를 바랍니다. 2010.8.26  김정일》  


  새겨보면 볼수록 우리 재중동포들이 후대교육을 더 잘 하여 후대들을 훌륭한 일군들로 키워야한다고 하신 당부이고 조중친선의 뉴대를 빛내여나가는데서 훌륭한 버팀목이 되여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민족의 한성원이라면 조국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조국이 귀중한지를 아는 사람이라면  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였던 길림을 력사의 땅이라 말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길림지구협회 일군들과 전체 성원들은 력사의 땅, 영광의 도시에서 산다는 남다른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이 땅에 아로새겨진 위대한 력사를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가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빛내이는 사업에 모든것을 다 바쳐나갈것입니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길림지구협회      
                                                    2010년 8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