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星期四
첫페지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혁명령도업적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작성일 : 19-05-07 15:50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2,136   추천 : 0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을 철저히 리행하여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어나가자

 6. 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 호소문

 

오늘 우리는 력사적인 판문점선언발표 1돐을 맞이한다.

 

지금으로부터 1년전 분렬과 대결의 상징이였던 판문점에서 온 겨레와 전 세계의 커다란 격찬과 환희를 불러일으키며 진행된 북남수뇌분들의 력사적인 상봉과 판문점선언의 채택은 북남관계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고 평화와 번영, 자주통일의 새 시대를 열어놓은 일대 사변이였다.

 

판문점에서 시작된 평화의 봄은 온 삼천리강토에 퍼지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의 감격은 온 겨레의 가슴마다에 뜨겁게 흘러들어 북남관계에서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수 없었던 경이적인 사변들을 안아왔다.

 

4. 27과 더불어 련이은 북남수뇌상봉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채택은 북남관계의 전진을 공고한 평화의 기반우에 올려놓았으며 자주통일과 공동번영에로 향한 우리 겨레의 진군을 더욱 힘있게 추동하였다.

 

그러나 이것은 북남관계의 첫걸음에 불과하다.

 

오늘날 북남선언리행의 앞길에는 엄중한 난관과 장애가 놓여있으며 어렵게 열어놓은 평화의 시대를 파괴하고 북남관계를 판문점선언발표 이전으로 되돌리려는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도 날로 우심해지고있다.

 

6. 15공동선언실천 민족공동위원회는 판문점선언발표 1돐을 맞으며 우리민족끼리 힘을 합쳐 조성된 난국을 타개하고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자주통일의 활로를 앞장에서 열어나갈 결연한 의지를 안고 온 겨레에게 호소한다.

 

1.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변함없이 고수하고 철저히 리행해나가자!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은 통일의 희망으로 가득찬 민족의 숨결이 있고 강렬한 통일의지로 불타는 겨레의 넋이 있으며 우리 민족이 그토록 념원해온 통일의 꿈과 리상이 담겨져있는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이다.

 

아무리 엄혹한 도전에 부닥쳐도 주저하지 말고 북남선언들이 가리키는 리정표를 따라 곧바로 전진해나가는 바로 이것이 민족의 힘이 강해지고 하나된 통일조국의 기틀을 마련하는 길이다.

 

그 어떤 난관과 장애가 가로놓여도 민족의 총의가 집약된 북남선언들을 실천하여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어나가자!

 

4월 27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리행을 위한 활동기간》에 전민족적인 선언리행운동을 힘차게 벌려 우리 민족이 어떻게 자기의 힘으로 통일의 밝은 길을 열어나가는가를 만천하에 보여주자!

 

2. 민족의 운명을 우리 자신이 책임지고 결정하는 자주의 원칙을 확고히 견지하고 구현해나가자!

 

지나온 력사는 민족의 운명과 직결되여있는 북남관계문제, 통일문제를 외부세력에 의존하여 해결하려 한다면 오히려 북남사이의 훌륭한 합의도 순조롭게 리행될수 없게 된다는 심각한 교훈을 남기였다.

 

판문점선언발표이후 북남관계의 놀라운 변화들은 우리 민족이 주인이 되여 자주적인 결단과 과감한 실천으로 북남관계를 발전시켜나가려는 립장에 서면 결코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실증해주었다.

 

민족의 중대사인 북남관계발전과 평화, 번영, 통일의 문제는 민족자결의 원칙에서 온 겨레의 힘과 지혜를 모아 풀어나가야 한다.

 

북남관계개선을 첫자리에 놓고 민족의 리익을 철저히 옹호하고 당당하게 지켜나가자!

 

우리 민족의 운명은 우리 스스로 결정한다는 민족자주의 원칙에 배치되는 외세의존적립장을 철저히 배격하고 명실공히 우리 민족이 주인이 되여 자주통일의 시대를 열어나가자!

 

3. 조선반도정세긴장의 근원을 제거하고 북남관계개선분위기를 적극 살려나가자!

 

력사적인 판문점선언은 오랜 세월 삼천리강토를 무겁게 짓눌러온 전쟁위험이 더 이상 없을것이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도래하였음을 내외에 엄숙히 천명하였다.

 

북남사이의 군사적적대관계를 청산하고 조선반도를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지대로 만들려는것은 8천만 우리 겨레의 한결같은 념원이며 의지이다.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해치고 군사적긴장상태를 격화시키는 일체의 대결행위는 그 무엇으로써도 정당화될수 없다.

민족의 구성원모두가 평화의 주인이라는 자각을 가지고 북남관계개선을 가로막는 내외반통일, 반평화세력들의 방해책동을 단호히 배격하자!

 

해내외 온 겨레는 민족의 운명을 걸고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을 위한 거족적진군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자!

 

4. 북남선언들의 기치밑에 민족의 단합된 힘을 남김없이 발휘하자!

 

민족대단결은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의 토대이며 힘이다.

 

진정으로 나라의 평화와 북남관계개선을 바라는 해내외의 정당, 단체들과 각계각층은 하나로 굳게 뭉쳐 북남선언리행의 기치를 더 높이 들고 나가야 한다.

 

민족의 단합된 위력으로 미래를 향해 전진해나아가는 우리 겨레의 앞길은 그 무엇으로써도 가로막지 못한다.

 

해내외 온 겨레여!

 

력사적인 북남선언들을 리행하기 위한 발걸음을 더욱 힘차게 다그쳐나가자!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이 땅우에 평화롭고 번영하는 통일강국을 기어이 건설하자!

 

 

6. 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6. 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6. 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

2019년 4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