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4 星期四
최근소식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동북혁명력사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작성일 : 11-04-29 03:19
《김정일선집》 제8권(증보판) 출판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41   추천 : 0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집대성한 《김정일선집》 제8권(증보판)을 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출판하였다.

선집에는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주체66(1977)년 1월부터 주체68(1979)년 3월까지의 기간에 발표하신 연설,담화,결론 등 44건의 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현시기 당사업에서 나서는 중심과업에 대하여》,《당사업의 기본은 사람과의 사업이다》,《도,시,군당위원회사업을 개선강화할데 대하여》,《당의 전투력을 높여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를 비롯한 로작들에는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과업들이 제시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들에서 당의 전투력을 더욱 높이며 특히 사람과의 사업을 잘해나가기 위한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당사업의 기본은 사람과의 사업입니다.다시말하여 간부들과의 사업,당원들과의 사업,군중과의 사업입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로작들에서 사람과의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간부들과의 사업인것만큼 그들을 늘 교양하며 혁명적조직생활과 실천투쟁을 통하여 끊임없이 단련시킬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로작들에는 당원들을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시키며 각계각층 군중과의 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리기 위한 방도들이 천명되여있다.

또한 당사업에서 형식주의를 없애고 항일유격대식정치사업방법을 구현하며 당원들과 근로자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에서 전환을 일으키는것과 함께 일군들의 사업방법과 작풍을 개선할데 대한 사상리론이 명시되여있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군대안의 선전선동사업을 개선강화할데 대하여》,《현시기 인민군대당정치사업에서 나서는 몇가지 문제》,《전연부대 군인들에 대한 교양사업을 강화할데 대하여》를 비롯한 로작들에서 인민군대의 당정치사업에서 나서는 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로작들에서 인민군대는 수령님의 군대,당의 군대라는것을 천명하시고 우리 당이 전군을 주체사상화할데 대한 구호를 내세운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로작들에는 전군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며 군인들을 주체의 혁명관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실속있게 벌림으로써 그들이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과 수령,조국과 혁명을 철옹성같이 보위해나가도록 할데 대한 과업들이 제시되여있다.

로작 《보천보전투는 우리 인민의 혁명투쟁력사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사변이다》,《삼지연대기념비를 웅장하게 잘 건설할데 대하여》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지휘하신 보천보전투의 력사적의의와 혁명전통교양에서 나서는 원칙적문제,삼지연대기념비를 최상의 수준에서 건립하기 위한 방도들이 밝혀져있다.

당이 제시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점령하기 위한 과업이 《자력갱생의 혁명적구호를 높이 들고 전당,전민을 불러일으켜 제2차 7 개 년계획을 앞당겨 수행하자》,《전당이 동원되여 100일전투를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등의 로작들에 반영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들에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하자!》,이것이 우리 당이 가장 중요하게 내세우고있는 혁명적구호이며 당사업의 총적방침이라는것을 밝히시고 제2차 7 개 년계획수행에 들어가는 첫해전투를 벌리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다.

우리의 주체적문학예술을 새로운 단계에로 발전시킬데 대한 사상리론을 집대성한 《혁명연극의 새시대를 열어놓아야 한다》,《영화예술을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혁명가극 〈피바다〉공연의 높은 수준을 견지할데 대하여》를 비롯한 로작들도 선집에 들어있다.

로작들은 영화와 가극예술부문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기초하여 연극예술부문에서도 혁명적전환을 가져오며 특히 혁명연극 《성황당》창작에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을 밝혀주고있다.

주체적무용표기법을 완성하며 음악무용소품들과 시문학의 형상을 특색있게 하고 미술작품창작과 영화보급사업에서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과업들이 로작들에 제시되여있다.

이밖에도 선집에는 당정책관철에서 혁명적기풍을 세우며 건설에서 인민들의 생활상요구를 구현할데 대한 문제,로동행정규률을 강화하며 공장,기업소들에서 생산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과업을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해답을 주는 고전적로작들이 편집되여있다.

김정일선집》 제8권(증보판)에 수록된 로작들은 실천을 통하여 그 정당성과 독창성,생활력이 확증된 혁명과 건설의 지도적지침으로서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따라 강성대국건설을 다그치고있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투쟁을 고무추동하는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