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星期五
첫페지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혁명령도업적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작성일 : 22-05-17 11:58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953   추천 : 0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검덕지구 살림집건설에 참가한 인민군군인들이 일당백혁명강군의 전투적기상을 높이 떨쳐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군대는 사회주의조국의 수호자로서 조국방선을 철벽으로 지킬뿐 아니라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로서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며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기수가 되여야 합니다.》

검덕지구 살림집건설은 우리 당의 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의 리념을 높이 들고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해 힘차게 전진비약하는 주체조선의 강용한 기상을 뚜렷이 과시하기 위한 거창한 창조대전이다.

우리 당은 굴지의 대규모광물생산기지인 검덕지구를 국가적인 본보기산간도시, 광산도시로 훌륭히 전변시킬 원대한 구상과 설계도를 펼치고 그 실현을 위한 영예로운 과업을 인민군대에 통채로 맡겨주었다.

당의 결심은 곧 실천이고 승리라는 절대불변의 신념과 의지를 피끓는 가슴마다에 만장약한 인민군군인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수천세대의 살림집을 최상의 수준에서 일떠세우기 위해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을 벌리고있다.

지금 살림집건설이 본격적으로 벌어지고있는 수십리 산악협곡은 로동당시대의 부흥과 문명을 상징하는 로동계급의 새 도시, 사상초유의 산악협곡도시를 하루빨리 일떠세우기 위해 낮에 밤을 이어 분투하고있는 인민군군인들의 드높은 투쟁열의로 부글부글 끓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이미 대부분의 소층, 다층살림집들의 기초굴착공사가 결속되였으며 기초콩크리트치기를 끝낸 부대들에서 집단적혁신의 불길높이 골조공사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건설지휘부에서는 전반적인 건설계획을 대상별, 날자별로 면밀히 세우고 그 수행을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박력있게 내밀고있다.

선전선동의 열도이자 공사실적이라는것을 깊이 자각한 각 시공단위의 정치일군들이 부대예술선전대, 방송선전차를 비롯한 선전선동력량과 수단들을 총동원하여 화선선전, 화선선동의 북소리를 높이 울리고있다. 건설장 곳곳에 전개된 대형직관판과 속보판들의 힘찬 글발들은 군인들의 혁명열, 투쟁열, 경쟁열을 백배해주고있다.

검덕광업련합기업소지구의 살림집건설을 맡은 조선인민군 왕철진소속부대의 군인들이 앞장에서 내달리고있다.

이미 수만㎥의 기초굴착과 기초콩크리트치기를 불이 번쩍 나게 해제낀 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들은 여러동의 다층살림집골조공사에 일제히 진입하여 매일 새 기준, 새 기록을 창조하고있다.

이들은 살림집건설경험도 부족하고 로력도 상대적으로 적은 조건이지만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을 받드는 길에서는 불가능이란 있을수 없다는 각오와 배짱을 안고 혁명강군의 투쟁정신, 투쟁본때를 남김없이 발휘하고있다. 매일매일 공사과정을 놓고 성과와 교훈을 총화하는 사업이 현장기술학습과 밀접히 결합되여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이 련이어 탐구도입되는 속에 살림집골조공사에서 뚜렷한 실적이 기록되고있다.

조선인민군 강태일소속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들이 짧은 기간에 수십만장의 블로크를 생산하여 맡은 살림집들의 골조공사를 다그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고있을 때 조선인민군 신정남소속부대의 군인건설자들은 어려운 공사조건을 주동적으로 타개하며 살림집기초굴착을 앞당겨 끝내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조선인민군 임춘재소속부대의 군인건설자들도 그날 작업과제를 무조건 그날로 수행하는 혁명적인 기풍을 발휘하며 살림집기초공사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골재원천이 풍부하고 수송조건이 좋은 장소들에 골재장을 전개하고 살림집건설에 필요한 모래와 자갈을 원만히 생산보장하고있는 조선인민군 권문식소속부대에서도 혁신의 새 소식들이 계속 전해지고있다.

대흥청년영웅광산지구의 살림집건설에 참가한 조선인민군 김영일소속부대의 군인들이 살림집기초콩크리트치기를 본때있게 내밀고있다. 이들은 필요한 건설자재를 앞세워 마련하면서 합리적인 작업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기초콩크리트치기에서 매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고있다.

혁신의 불길은 룡양광산지구의 살림집건설을 맡은 조선인민군 서성남소속부대에서도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이곳 군인건설자들은 암반들이 나오고 물줄기까지 터져 공사에 난관이 조성되였지만 불가능을 모르는 군인정신, 군인기질, 군인본때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이겨내면서 일정계획을 드팀없이 수행하고있다.

수송이자 공사실적이라는것을 깊이 자각한 조선인민군 박정철소속부대의 대형화물자동차운전사들도 시공단위들과의 련계를 긴밀히 하면서 매일 맡겨진 수송과제를 넘쳐 수행하고있다.

한편 건설에 참가한 모든 시공단위의 지휘관들은 지난해의 경험과 교훈에 기초하여 기능공양성을 관건적인 고리로 틀어쥐고 이 사업을 실속있게 내밀고있다. 뿐만아니라 건설의 기계화비중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도 응당한 관심을 돌리고있다.

당중앙의 결심을 충직하게, 완벽하게 받들려는 인민군군인들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검덕지구에서의 살림집건설성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확대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