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星期五
첫페지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혁명령도업적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작성일 : 21-04-06 10:48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2,107   추천 : 0  

론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상징하는 주되는 공격전선

 

우리 당의 웅대한 수도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지금 평양시 송신, 송화지구의 살림집건설장에서는 낮과 밤이 따로 없는 치렬한 격전이 벌어지고있다.

인민의 행복의 보금자리들이 들어앉게 될 수도의 5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은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상징하는 주되는 공격전선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들고 부강과 번영에로 나아가는 오늘 수도 5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은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상징하는 주되는 공격전선으로 될것입니다.》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가자면 선후차와 중심고리를 바로 정하고 력량을 집중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시말하여 주타격방향을 어디로 정하고 어떤 공세를 취하는가 하는데 따라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승리적전진을 이룩하는가 못하는가가 결정되게 된다. 주되는 공격전선에서부터 진격의 돌파구를 열고 거기서 이룩된 성과가 모든 전구마다에 확대되여 놀라운 기적과 눈부신 전변을 가져올 때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장엄한 격변기가 펼쳐지게 된다.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투쟁이다. 우리 당이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이행시키기 위한 새로운 투쟁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과감히 전개해나가고있는것도 결국은 인민들에게 보다 행복하고 문명한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서이다.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생활력은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에서, 인민들의 높아가는 웃음에서 뚜렷이 나타나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수도 평양에 5만세대의 현대적인 살림집들을 건설하는것은 우리 당이 존엄높은 당대회의 이름으로 인민들과 한 약속이며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수행하여야 할 책임적이고도 영예로운 사업이다. 인민을 위한 행복의 보금자리, 인민들이 좋아하고 실지 반기며 기다리는 결과물, 창조물을 더 많이 일떠세워 그들이 터치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온 강산에 더 높이 울려퍼지면 그것이 바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이고 격변기이다.

수도의 5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은 중첩된 난관을 맞받아뚫고 완강히 투쟁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억센 기상을 보여주는 주요전구이다.

우리 인민은 그 어떤 시련과 도전에도 굴하지 않는 굳은 신념과 의지를 지닌 혁명적인민이다. 소나무의 푸른 기상은 엄혹한 겨울에 뚜렷이 부각되듯이 우리 인민이 지닌 억척불변의 신념과 의지, 불굴의 기상은 혁명앞에 준엄한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높이 발휘되였다.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은 도전과 난관을 맞받아 뚫고나가는 우리 인민의 강용한 기상과 본때가 과시되는 격전장, 전투장이다.

사실 부닥친 도전과 장애가 그 어느때보다 혹심한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이런 대규모의 살림집건설을 하는것자체가 상상밖의 엄청난 일이 아닐수 없다. 올해의 1만세대 살림집건설은 5년전 려명거리건설을 시작할 때와는 완전히 다른 형편에서 진행되며 그 몇배나 되는 작업량을 단시일내에 해제껴야 하는 방대한 공사이다. 기존의 상식으로는 하기 어렵다는 결론밖에 나올수 없고 보통의 잡도리, 평소의 일본새를 가지고서는 엄두도 낼수 없는 거창한 창조투쟁, 대건설전투가 바로 수도의 5만세대 살림집건설이다.

지금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이 벌어지는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에서는 새로운 건설기록이 끊임없이 창조되고있다. 사회주의경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이 힘있게 벌어지는 속에 집단적, 련대적혁신이 창조되고 공사실적은 나날이 높아지고있다.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 방대한 공사를 빠른 속도로 진척시킨다는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당이 준 명령을 최상의 수준에서 제기일내에 무조건 수행하려는 전체 건설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의 결사의 의지, 헌신적투쟁에 떠받들려 지금 살림집건설장은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변모되여가고있다.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 이것이 전체 건설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이 추켜든 신념의 구호이고 심장의 웨침이다.

우리 인민은 력사가 일찌기 알지 못하는 장기적인 가혹한 환경속에서 자체의 힘으로 살아가는 법, 시련과 난관을 이기는 법, 자기의 존엄과 권리를 지키는 법을 배운 자강력의 체현자들이다. 세계는 수도건설자들의 투쟁모습에서 자기 식으로, 자기 힘으로, 자기 손으로 새 생활을 창조하고 꾸려나가는 우리 인민의 억센 기상을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수도의 5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은 새로운 시대정신, 시대속도창조로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전인민적투쟁을 앞장에서 힘있게 인도하는 격전장이다.

살림집건설장에서 창조되는 새로운 시대정신, 건설기적을 불씨로 하여 사회주의건설전반에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가자는데 바로 5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을 주되는 공격전선으로 내세운 우리 당의 의도가 있다.

우리의 부강조국건설력사의 갈피마다에는 시대적모범을 창조하고 그것을 일반화하여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추동해온 우리 당의 령도의 자욱이 뜨겁게 아로새겨져있다. 대건설전투장마다에서 창조된 놀라운 건설속도, 단숨에의 기상은 온 사회에 혁명열, 투쟁열을 더해주며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마다에서 눈부신 성과들을 련이어 안아왔다.

대중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에서의 일대 변혁이자 새로운 시대정신, 건설기적의 창조이다.

지금 수도의 살림집건설장에서는 당정책결사관철의 정신, 난관극복정신, 서로 돕고 이끄는 집단주의기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다. 부닥치는 시련과 도전을 과감히 박차며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게 관철해나가고있는 수도건설자들의 투쟁기세, 창조본때를 적극 따라배우고 구현해나간다면 이 세상에 못해낼 일, 뚫지 못할 난관이란 있을수 없다. 평양시살림집건설장에서 창조되는 새로운 시대정신, 건설속도가 온 나라에 일반화될 때 사람들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 일본새에서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새로운 5개 년계획수행을 위한 투쟁으로 들끓는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눈부신 성과가 이룩되게 될것이다.

수도의 5만세대 살림집건설은 인민의 꿈과 리상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보람찬 창조대전이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는 우리 당의 존재방식이며 혁명적당풍이다. 우리 당은 얼마전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살림집건설은 인민들에게 안정되고 문명한 생활을 제공해주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며 당대회의 권위를 보위하기 위한 정치적문제라고 강조하고 올해 평양시에 1만세대의 살림집들을 무조건 건설할것을 토의결정하였다. 여기에는 인민들의 페부에 가닿는 실제적인 성과, 실질적인 결과물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려는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가 깃들어있다.

모든 건설을 인민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인민들에게 쓸모있고 편리하게, 인민들이 덕을 볼수 있게 하도록 하는것은 우리 당 건설정책의 중요한 요구이다. 우리 당은 집 한채를 짓고 거리를 하나 형성하여도, 공원과 유원지, 학교와 문화후생시설을 일떠세워도 인민들의 요구와 생활상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며 최상의 수준에서 질적으로 건설하도록 하고있다. 미래과학자거리와 려명거리, 삼지연시와 양덕온천문화휴양지, 마식령스키장, 미림승마구락부 등 현대건축미를 자랑하며 일떠선 로동당시대 창조물들은 우리 당이 인민들에게 안겨주려는 행복과 문명의 높이를 잘 보여주고있다.

평양에 5만세대의 현대적인 살림집을 건설하는것은 수도시민들에게 보다 안정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제공해주기 위하여 우리 당이 크게 벼르고 준비해온 숙원사업이다. 우리 당은 수도의 살림집문제해결을 최중대과업으로 간주하고 세계에 당당히 자랑할수 있는 거대한 건축군을 일떠세우기 위한 통이 큰 작전을 대담하게 펼치였으며 건축창조에서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우리가 일떠세우는 한동한동의 살림집들을 우리 시대의 사상과 넋, 약동하는 기상과 패기, 높은 리상과 문명수준이 비낀 훌륭한 창조물로 만들자는것이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에서 우리 당이 내세우고있는 높은 요구이다. 우리 당과 국가가 펼치는 대규모의 살림집건설작전은 어떤 경제적리득을 위한것이 아니라 철두철미 국가의 재부와 근로대중의 창조적로동의 결과가 고스란히 근로자들자신의 복리로 되게 하는 숭고한 사업이다.

아직은 웅장한 고층, 초고층살림집들의 모습을 건축형성안에서나 찾아볼수 있다. 그러나 여기에서 우리는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들고 인민들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시하며 인민을 위하여 성실히 복무하는 우리 당의 혁명적본태, 인민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우기 위하여 헌신적으로 투쟁하는 우리 당의 진모습을 가슴뜨겁게 새기고있다.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우리 인민을 위하여 희한한 새 거리, 현대적인 살림집들을 반드시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결심과 의지는 확고하다.

수도의 5만세대 살림집건설전투에 떨쳐나선 전체 일군들과 지휘관들, 건설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은 당의 구상과 의도를 심장깊이 새기고 오늘의 보람찬 창조대전에서 불굴의 정신력과 대담한 공격정신, 완강한 실천력을 높이 발휘해나가야 할것이다.

 

서성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