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최근소식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동북혁명력사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작성일 : 11-12-22 15:55
원쟈바오총리 지도간부들과 함께 우리나라 대사관을 찾아 조의 표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470   추천 : 0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서거에 즈음하여 21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총리인 원쟈바오동지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들인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전국위원회 주석 쟈칭린동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부총리 리커챵동지,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서기 허궈챵동지, 중앙정법위원회 서기 저우융캉동지와 함께 이 나라 주재 우리 나라 대사관을 찾아 조의를표시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위원겸 국무원 비서장 마카이동지, 국무위원 다이빙궈동지, 외교부장 양지에츠동지, 상무부장 천더밍동지, 문화부장차이우동지, 베이징시인민정 부 시장 궈진룽동지,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회장 리샤오린동지, 중조우호협회 회장우둥허동지가 함께 조의를 표시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초상화에 원쟈바오동지, 쟈칭린동지, 리커챵동지, 허궈챵동지, 저우융캉동지의 명의로된 화환들이 진정되였다.
또한 외교부, 중국공산당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국방부, 상무부, 문화부, 베이징시인민정부, 중화전국총공회,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중앙위원회, 중화전국부녀련합회,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중조우호협회의 명의로 된 화환이진정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초상화앞에서 중국당과 국가의지도간부들은 세번 절을 하면 서 심심한 애도의 뜻을 표시하였다.
원 쟈 바 오 동 지 는 위 대 한김정일동지의 서거에 애석함을금치 못하면서 우리 인민에게진심으로 되는 위문을 표시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당과국가의 위대한 령도자이시며중국인민의 친근한 벗으로서오랜 기간 중조친선협조관계발전을 위해 중대한 기여를 하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조선인민이 김정은동지와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슬픔을 힘으로 바꾸어 조선식사회주의건설을 적극 추진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또한 중국당과 정부가 조선당과 정부와 함께 전통적인 두나라 친선관계를 공고발전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의지를 피력하였다.
리커챵동지는 김정일동지의서거에 심심한 애도를 표시하고 얼마전 우리 나라를 방문하여 건강하신 경애하는 장군님을 만나뵙고 그이의 열렬한 환대를 받던 때를 감회깊이 회고하였다.
그는 조선인민이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건설을 더 힘있게 밀고나갈것이라는것을 확신한다고 언급하였다.
저우융캉동지는 중국인민은김정일동지를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라고 말하였다.
다이빙궈동지는 눈물을 금치못하며 김정일동지께서 뜻밖에서거하실줄은 상상도 하지 못하였다고 심심한 애도의 뜻을표시하였다.
이에 앞서 20일 중국공 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인 후진타오동지가 우방f0dc궈동지, 리창춘동지, 시진핑동지와 함께 우리 나라 대사관을 찾아심심한 애도의 뜻을 표시하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전원이가장 비통한 마음으로 조의방문에 참가한것은 전통적인 조중친선의 강화발전에 새로운활력을 부어주시였으며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커 다 란 기 여 를 하 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대 한 중 국 중 앙 령 도 집 단 의최대의 경의로, 우리 당과 인민에 대한 중국당과 인민의변함없는 지지의 뚜렷한 표시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