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星期四
첫페지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혁명령도업적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작성일 : 23-11-24 10:24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939   추천 : 0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1월 23일 정찰위성발사성공으로 공화국무력의 전투태세와 자위력강화에 크게 공헌한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의 과학자,기술자,일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우리 당의 강군현대화건설위업을 완벽한 실천으로 받든 드높은 긍지와 영예를 안고 최상의 영광과 행복의 시각을 맞이하게 된 참가자들의 가슴벅찬 희열과 격정으로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구내는 세차게 설레이고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현지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김정식동지,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장 류상훈동지가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사랑하는 자제분과 함께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에 도착하시자 전체 참가자들은 천리혜안의 예지와 강철의 신념으로 우주강국화의 광활한 대공을 펼쳐주시고 공화국의 자존과 권위,주체조선의 국력을 우주만리에 장쾌히 뻗쳐주신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경의와 영광을 삼가 드리며 우렁찬 환호를 터쳐올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열광의 환호에 답례하시며 우리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공화국무력현대화의 선결중대과업수행에서 빛나는 성과를 쟁취한 우주과학연구부문의 과학자,기술자들을 따뜻이 축하격려해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정찰위성의 보유는 우리 국가의 안전환경과 발전리익,인민의 안녕과 행복을 억척으로 지키며 적대세력들의 각양각태의 위험천만한 침략적행동들을 주동적으로 억제하고 통제관리해나가야 할 우리 무력에 있어서 추호도 양보할수 없고 순간도 멈출수 없는 정당방위권의 당당한 행사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혁명사에 영웅적인 개척과 비약적인 발전의 상징어로,대명사로 빛나는 《천리마》명칭을 새긴 우리의 신형운반로케트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도래한 우주강국의 새시대를 예고하며 솟구쳐올랐다고 하시면서 적대세력들의 군사적기도와 준동을 상시장악하는 정찰위성을 우주의 감시병으로,위력한 조준경으로 배치한 경이적인 사변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자주적결단과 당의 구상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받드는 우주과학전사들의 열렬한 애국정신과 완강한 실천력이 안아온 값비싼 승리이라고 평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정찰위성발사의 성공으로 우리 공화국의 전쟁억제력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당대회결정을 가장 정확하고 훌륭히 관철한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의 과학자,기술자들이 더욱 분발하여 우리 당이 제시한 항공우주정찰능력조성의 당면목표와 전망목표를 향해 기세차게 총매진해나가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면서 뜻깊은 기념사진을 찍으시였다.

국가항공우주기술총국의 과학자,기술자,일군들은 당중앙의 령도따라 강용히 헤쳐온 정찰위성보유의 초행길에서 발휘한 백절불굴의 혁명신념과 의지를 배가하여 우리 국가의 안전과 무궁한 미래를 첨단우주과학기술의 줄기찬 성과로 결사수호해나갈 엄숙한 맹세를 다짐하였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