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주의회화창작의 대표자 김두량 > 력사적인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새로 만든 우리홈페지가 어떤가요?

작성일 : 11-11-08 00:35
사실주의회화창작의 대표자 김두량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982   추천 : 0  

조선미술사에 뚜렷한 흔적을 남긴 사람들중에는 리조시기의 화가 김두량(1696-1763년)도 있다.

그는 18세기 전반기에 실학사상의 영향밑에 발전한 사실주의적인 회화창작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김두량은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외할아버지에게서 체계적으로 그림을 배웠다. 그는 인물,산수,동물 등 여러 종류의 그림에 능하였으며 특히 인물풍속화에서 두각을 나타내였다.

현재 조선미술박물관에 보존되여있는 《소몰이군》을 비롯하여 《4계절》과 《월야산수도》,《개》 등은 그의 뛰여난 재능을 보여주는 명작들이다.

특히 조선화 《소몰이군》은 유명한 회화작품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 널리 알려졌다.

경애하는 김정일동지께서는 김두량이 그린 《소몰이군》은 필치가 생동하고 형상이 진실하다고,소를 놓아둔채 나무밑에서 배를 드러내놓고 코를 골며 자는 소몰이군의 모습은 참으로 인상깊다고 말씀하시였다.

김두량은 당시 근로하는 인민들을 주인공으로 등장시키고 그들의 근면한 품성과 락천적인 생활감정을 보여주는데서 선구자적역할을 함으로써 조선회화예술의 주제령역을 확대하고 사실주의적화법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11
어제
412
최대
4,243
전체
180,926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