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星期四
첫페지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혁명령도업적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작성일 : 19-07-31 11:35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7,095   추천 : 0  

북경 7월 29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판공청은 <공무원법을 관철락착하여 자질이 높고 전문화한 공무원대오를 건설할 데 관한 의견>(이하 <의견>으로 략칭)을 인쇄발부하고 동시에 통지를 하달해 각급 당위(당조) 및 기타 조직(인사)부문에서 새롭게 수정된 공무원법을 학습관철하는 것을 한가지 엄숙한 정치임무로 삼고 새로 수정된 공무원법을 관철락착하는 것과 자질이 높고 전문화한 공무원대오를 건설하는 것을 결합시켜 신심이 확고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며 근면하게 일하고 실무적이며 과감하게 담당하며 청렴결백한 공무원대오를 애써 건설할 것을 요구했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새 시대 당건설의 총적요구와 새 시대 당의 조직로선을 전면 관철락착하고 공무원대오에 대한 당의 집중통일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당이 간부를 관리하는 원칙을 견지하고 새로운 시기 훌륭한 간부의 표준을 락착하고 ‘5위1체’ 총체적 배치를 총괄추진하고 ‘네가지 전면’ 전략적 배치를 협조추진하는 것을 긴밀하게 둘러싸고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요구에 적응하여 법에 따라 공무원대오를 관리하고 양성하고 단련시켜야 한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으로 공무원대오를 무장하는 것을 견지하고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학습관철하는 것을 공무원양성의 첫째가는 임무, 시험조사의 중요내용과 심사감독의 중요방면으로 삼고 정치표준과 정치요구를 공무원대오건설 전 과정의 여러 방면에 관통시켜 광범한 공무원들이 정치단련을 강화하도록 추동하고 투쟁정신을 양성하며 투쟁기량을 증강하고 전심전의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근본적 취지를 리행하며 일터에 립각하여 직책을 다하게 함으로써 새 시대 당의 력사사명을 실현하는 데서 공훈을 세우고 업적을 쌓도록 해야 한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분류개혁을 심화시키고 관리과학화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공무원대오의 원천경로를 확장하고 대오의 구조를 최적화해야 한다. 양성단련을 강화하고 능력자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심사기제를 보완하고 격려편달역할을 발휘시켜야 한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엄하게 관리하는 것을 견지하고 훌륭한 기풍을 련마하며 일상관리감독제도를 건전히 하고 공무원에 대한 전방위관리를 강화하며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힘써 바로잡고 담당하지 않고 일을 하지 않고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등 문제를 엄숙하게 조사처리하고 시험, 양성, 심사, 직무직급 임면 진급과 강등, 상벌, 감독관리 등 업무를 법률과 규정에 따라 엄하게 전개해야 한다. 정면격려를 강화하고 공무원대오의 활력을 격발시키고 기층의 발전방향을 두드러지게 중시하고 기층 공무원들을 위해 확실하게 규제를 풀어주고 부담을 덜어주어야 한다.

<의견>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공무원법을 관철실시하고 고품질의 전문화한 공무원대오를 건설하는 중대한 의의를 충분하게 인식하고 조직령도를 강화해야 한다. 각급 조직부문에서는 공무원들을 통일관리하는 업무직책을 확실하게 리행해야 하며 각급 기관에서는 공무원관리의 주체책임을 잘 리행하여 공무원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애써 개척해나가야 한다. /인민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