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2018.12.13 星期四
최근소식 | 총련합회활동 | 잡지 | 동북혁명전적지 | 민족의 숙원 통일 | 심양모란예술학교 | 공보
작성일 : 18-09-28 09:59
중공중앙 국무원, <농촌진흥전략계획(2018년-2022년)> 인쇄발부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18   추천 : 0  

북경 9월 26일발 신화통신: 최근, 중공중앙, 국무원은 <농촌진흥전략계획(2018년-2022년)>을 인쇄발부하고 동시에 통지를 발부해 여러 지역, 여러 부문에서 실제와 결부하여 참답게 관철락착할 것을 요구했다.

<농촌진흥전략계획(2018년-2022년)>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본 계획은 습근평 총서기의 ‘3농’사업에 관한 중요한 론술을 지침으로 산업이 흥성하고 생태적이고 살기 좋으며 농촌풍기가 문명하고 관리가 효률적이며 생활이 풍족한 총적 요구에 따라 농촌진흥전략을 실시하는 데 단계적인 계획을 내놓았고 2020년 전면적인 초요사회 실현과 2022년에 소집할 20차 당대회의 목표임무를 각각 명확히 했으며 사업중점과 정책조치를 세분화하고 실제화했으며 중대한 공정, 중대한 계획, 중대한 행동을 포치하여 농촌진흥전략의 실질적 락착을 확보했는바 각 지역, 각 부문에서 농촌진흥을 분류적으로 질서있게 추진하는 것을 지도하는 중요한 의거이다.

제1편 계획배경

19차 당대회에서는 중국특색 사회주의가 새 시대에 진입했다는 과학적 론단을 내놓았고 농촌진흥전략을 실시하는 중대한 력사임무를 제출했는바 우리 나라 ‘3농’발전진척 가운데서 시대를 가르는 리정비적 의의를 갖고 있다.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과 19차 당대회 정신을 반드시 깊이 관철하고 농촌, 농업 발전의 력사적 성과와 력사적 변혁을 참답게 총화한 토대우에서 경제사회발전의 추세와 농촌변화발전의 태세를 정확하게 연구, 판단하고 력사적 기회를 확실하게 틀어쥐며 책임감, 사명감, 긴박감을 증강시켜 농촌진흥전략을 잘 실시해야 한다.

제1장 중대한 의의

농촌은 자연, 사회, 경제특징을 지니고 있는 지역종합체로서 생산, 생활, 생태, 문화 등 여러가지 기능을 갖고 있으며 도시와 서로 촉진하고 공생공존하며 함께 인류활동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공간이다. 농촌이 흥해야 나라가 흥하고 농촌이 쇠약해지면 나라도 쇠약해진다. 우리 나라 인민들의 날로 성장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수요와 불평균형적이고 불충분한 발전 사이의 모순은 농촌에서 가장 두드러지다. 우리 나라가 여전히 사회주의초급단계에 처해있고 앞으로도 오래동안 사회주의초급단계에 처해있게 될 것이라는 특징은 아주 큰 정도에서 농촌에서 표현된다. 전면적인 초요사회 실현과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의 전면 건설에서 가장 간고하고 가장 번중한 임무는 농촌에 있으며 가장 광범하고 가장 깊은 토대도 농촌에 있으며 가증 큰 잠재력과 뒤심도 농촌에 있다. 농촌진흥전략을 실시하는 것은 새 시대 우리 나라 사회주의 주요모순을 해결하고 ‘두개 백년’의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을 실현하는 필연적 요구인바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심원한 력사적 의의를 갖고 있다.-인민넷